나의 이야기

[스크랩] 장전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받아쓰기 급수표

그린스타트 2009. 1. 19. 17:53

초등학교 입학에 필요한 아이들의 선행학습에 고민 많으신 부모님들이 계셔서 올려 둡니다.

너무 걱정들 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전초등학교          받아쓰기 급수카드        제1학년   반  (           )

1급(Ⅰ-1새로운 마음으로)

2급(Ⅰ-2배우는 우리)

3급(Ⅰ-한걸음 더)

4급(Ⅱ-1재미있는 말)

 (1) 나, 너

 (2) 우리 아버지

 (3) 우리 어머니

 (4) 우리 가족

 (5) 우리 아기

 (6) 내 친구

 (7) 정다운 친구

 (8) 고마우신 선생님

 (9) 즐거운 학교

 (10) 모두 모여

 (1) 거미, 무

 (2) 나비, 고추

 (3) 나무, 하마

 (4) 노루, 파

 (5) 너구리, 소

 (6) 고구마, 오리

 (7) 나의 꿈

 (8) 김슬기입니다.

 (9) 그림을 잘 그립니다.

 (10) 화가가 되고 싶습니다.

 (1) 학교 가는 길

 (2) 아침입니다.

 (3) 학교에 다녀오겠습니다.

 (4) 인사를 합니다.

 (5) 친구를 만납니다.

 (6) 수진아, 안녕?

 (7) 어서어서 자라라

 (8) 아기나무 자라면

 (9) 큰 나무 되지.

 (10) 무엇이 될까?

 (1) 엄마돼지 아기돼지

 (2) 밥 달라고 꿀꿀꿀

 (3) 알았다고 꿀꿀꿀

 (4) 춤을 추어요

 (5) 덩실덩실

 (6) 고개를 끄덕끄덕

 (7) 풍덩 엄마오리

 (8) 연못 위에 둥둥

 (9) 동동 아기오리

 (10) 엄마 따라 동동

5급(Ⅱ-2이야기보따리)

6급(Ⅱ-한걸음 더)

7급(Ⅲ-1머리를 맞대고)

8급(Ⅲ-2생각하는 우리)

 (1) 곰과 여우

 (2) 꾀 많은 여우

 (3) 슬금슬금 다가갑니다.

 (4) 성큼성큼 따라갑니다.

 (5) 여우가 꾀를 냅니다.

 (6) 나무 위로 올라갑니다.

 (7) 퉁퉁 부어오릅니다.

 (8) 엉엉 소리내어 웁니다.

 (9) 혼자서 집을 봅니다.

 (10) 허둥허둥 달려갑니다.

 (1) 참새 소리 내 보자.

 (2) 아기의 대답

 (3) 바람 타고 동동동

 (4) 잠을 자려고 누웠습니다.

 (5) 한 마리가 다가왔습니다.

 (6) 살래살래 흔들었습니다.

 (7) 동굴에 갇혔어요.

 (8) 휘파람을 휙 불었습니다.

 (9)기뻐서 만세를 불렀습니다.

 (10) 모두 어디로 갔지?

 (1) 운동을 열심히

 (2) 친구들과 함께

 (3) 이사를 간 물고기

 (4) 풍경이 아름다웠습니다.

 (5) 꽃들이 방긋방긋

 (6) 마을로 향하였습니다.

 (7) 냄새가 났습니다.

 (8)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지?

 (9) 일기를 썼습니다.

 (10) 속이 상하였습니다.

 (1) 햇볕이 따스한 오후

 (2) 공놀이를 해야지.

 (3) 모래성을 쌓고 싶어.

 (4) 소리를 뽐내었습니다.

 (5) 뻐꾸기 흉내를 내니?

 (6) 알려 주어서 고마워.

 (7) 송이가 좋아하는구나!

 (8) 화를 내서 정말 미안해.

 (9) 정답게 마주 보며

 (10) 다섯 시가 되었습니다.

  장전초등학교          받아쓰기 급수카드        제1학년   반  (           )

9급(Ⅲ-한걸음 더)

10급(Ⅳ-1마음을 담아서)

11급(Ⅳ-2다정한 친구)

 (1)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2) 어떻게 해야 할지

 (3) 송이버섯의 웃음

 (4) 마치 큰 우산 같았습니다.

 (5) 너무 부러워하지 마.

 (6) 땀을 뻘뻘 흘리며

 (7) 빙그레 웃었습니다.

 (8) 달이 되고 싶었습니다.

 (9) 달님을 닮았지요?

 (10)단단한 그릇이 되겠어요.

 (1) 공부를 가르쳐 주셔서

 (2)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3) 정말 예쁘구나!

 (4) 건강하고 착하게

 (5) 엄마, 사랑해요!

 (6) 영희의 어깨를 건드렸습니다.

 (7) 모르고 그랬는데

 (8) 그림이 엉망이 되었어요.

 (9) 시원한 바다가 되었어.

 (10)아이들이 우르르 몰려 왔습니다.

 (1) 이튿날 아침이 되었습니다.

 (2) 엄마는 줄넘기를 하였다.

 (3) 강아지가 아주 귀여워!

 (4) 혼자 자전거를 타러 갔습니다.

 (5) 전학을 간 미영이가

 (6) 미영이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7) 나는 무척 반가웠습니다.

 (8) 나는 몹시 섭섭하였습니다.

 (9)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10)괜찮아, 준호야.

12급(Ⅳ-2다정한 친구)

13급(Ⅳ-한걸음 더)

14급(Ⅳ-한걸음 더)

 (1) 잃어버린 줄도 모르고

 (2) 비슷한 경험이 있으면

 (3) 나를 함부로 다루고

 (4) 내 몸에 낙서도 하였어요.

 (5) 그럴 때마다 나는 무척 아팠어요.

 (6) 입으로 무는 버릇이 있어요.

 (7) 책상 옆에 떨어진 나를 보지 못하고

 (8) 그냥 집으로 가 버렸어요.

 (9) 나는 무척 괴로웠어요.

 (10)나에게 관심이 없나 봐요.

 (1) 그 동안 잘 있었느냐?

 (2) 여름 방학이 시작되겠구나.

 (3) 네 모습이 보고 싶구나.

 (4) 숲 속에 사는 쌍둥이 새입니다.

 (5) 숲 속은 언제나 시끄러웠습니다.

 (6) 토끼가 왜 화를 내지?

 (7) 소나무 가지 위에 앉았습니다.

 (8) 날씨가 더워서 일하기 힘드시죠?

 (9) 노랫소리는 작지만 아름다웠습니다.

 (10)사람들은 비둘기의 노래를 들으며

 (1) 조금 떨어진 곳에는

 (2) 뻐꾹, 뻐꾹, 정말 듣기 좋다!

 (3)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4) 흉내내며 즐거워하였습니다.

 (5) 노래를 싫어하는 까닭

 (6) 우리 노래를 듣고 즐거워했으면

 (7) 바람이 불어 왔습니다.

 (8)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구나!

 (9) 노랫소리와 멋지게 어우러졌습니다.

 (10)온 마을에 울려 퍼졌습니다.

출처 : 방과 후 학교 아이들의 숲
글쓴이 : 아이들의숲 원글보기
메모 :